2018년 9월 10일 월요일

화성시개인회생상담

이맘은 손가락을 입술에 대며 알 수 없는 표정을 지었다. "시간이 늦은 건 나도 잘 알아. 하지만 테오는 늘 밤잠을 잘 못 이루잖아, 안 그래?" "아니, 선생님께서 그걸 어떻게 아세요?" 놀란 테오가 침대에서 몸을 일으키며 물었다. "그동안 널 유심히 관찰했지." 이맘이 말했다. 화성시개인회생상담 화성시개인회생상담 화성시개인회생상담 화성시개인회생상담 "밤마다 번민하는 일만 없어도 테오 넌 반쯤은 완쾌된 걸 거야. 잠깐 앉아도 될까?" 테오의 대답 따윈 기다리지도 않고, 이맘은 나무 의자에 걸터앉았다. "이틀 동안 테오에게 너무나 많은 이야기를 했지. 하지만 신에 대해서는 거의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단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하세요?" 테오가 한숨을 내쉬며 물어보았다. "신에 대해서 너무 조금, 그것도 아주 서투르게밖에 설명하지 못했단다." 이맘의 목소리는 엄숙했다. "진노와 전쟁, 그로 인한 대량학살 따위는 모두 잊어버리렴. 그리고 우리 모두를 하나로 묶어 주는 것만 생각해. 우리는 모두 유일신을 섬기며, 그 신께서 우리에게 말을 걸어 오셨 지. 신은 아브라함에게도 모세에게도, 그리고 예수와 마호메트에게도 이야기하셨지. 하느님 은 이들 전령을 통해 인간 모두에게 자신을 알리셨단다. 물론 이들 모두의 성격이 다르긴 하지. 모세는 화를 잘 냈고, 예수는 마음이 어지셨지. 그리고 마호메트는 정의감이 유달랐 어." "마호메트가 정의의 사도였다구요?" 테오가 이맘의 말을 중간에서 끊으며 되물었다. "네가 그런 반응을 보이리라 짐작하고 있었어. 너희 나라에는 우리 이슬람교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단다. 게다가 나 말고 다른 두 성직자들도 테오에게 많은 이야기를 했지. 나는 오히려 테오 네 이야기를 들어 보고 싶었어. 그러다가 네가 분개하는 소리를 들 었지. 그런 기분으로는 잠을 잘 자기가 어려울 거야. 내가 마호메트의 이야기를 다시 한 번 들려 줘도 되겠지?" "하지만 벌써 이야기하셨잖아요." "마호메트는 선배 예언자들과 마찬가지로, 단순한 규칙을 통해 하느님과 인간을 결합시키 고자 노력하였지. 모세에겐 하느님이 십계명을 내려주셨고, 예수는 복음서에 적힌 대로 기쁜 소식을 전하셨으며, 가브리엘 천사는 마호메트에게 '코란'을 내려주었어. 모세는 계율이라는 개념을 알려 주었고, 예수는 봉사하는 마음을 가르쳤으며, 마호메트는 정의를 전파했단다. 모두에게 있어서 신이란 사랑이지." "왜 이제서야 그런 말씀을 하시는 거죠?" 테오가 볼멘소리로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